기사 메일전송
대구광역시, 노사평화의 전당에서 ‘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’ 운영 -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, 찾아가는 현장 중심 일자리 서비스 제공 -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, 노사평화의 전당 1층에서 운영
  • 기사등록 2025-07-09 17:36:20
기사수정

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 포스터. 대구광역시 제공.


  대구광역시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, 달성군 구지면에 위치한 노사평화의 전당에서 ‘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’ 를 운영한다.


 ‘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’는 공공과 노사가 상생하는 열린 문화공간인 노사평화의 전당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.


 특히, 도심 외곽지역 거주자 및 일자리 정보 접근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직접 찾아가 취업 상담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.


 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에서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▲1:1 맞춤형 취업상담 ▲구인 정보 제공 ▲직업훈련 및 청년·중장년 특화 프로그램 안내 ▲대구일자리포털 안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.


 또한, 대구광역시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취업 지원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, 시민들이 다양한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.


 관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‘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’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, 달성군 소재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현장 상담 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.


 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(053-803-1919) 및 대구일자리포털(https://job.daegu.go.kr), 노사평화의 전당 홈페이지(https://lmh.daegu.go.kr)로 문의하면 된다.


 박기환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“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창구 운영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일자리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”이라며, “대구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수요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직접 찾아가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0
기사수정
  • 기사등록 2025-07-09 17:36:20
최신뉴스더보기
하단 우측 기본배너-유니세프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