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사 메일전송
이천시, `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문화정책 콘체르토` 우수상 수상
  • 기사등록 2025-12-26 15:45:43
기사수정

이천시, `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문화정책 콘체르토` 우수상 수상

이천문화재단의 `기업열전展`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한 문화정책 분야 우수사례로 뽑혔다.

 

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상지대학교에서 `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문화정책 콘체르토 경진대회`를 개최했다. 이번 대회는 `문화와 도시, 그리고 회복력`을 주제로 전국 기초자치단체의 문화정책과 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.

 

경진대회는 ▲문화 거버넌스 구현 ▲문화 활동 활성화 ▲문화 기반 도시 활력 등 3개 분야로 진행됐으며, 이천시는 문화 거버넌스 구현 부문에서 현장 발표와 심사를 거쳐 `우수상`을 수상했다.

 

이천문화재단의 `기업열전展`은 기업 친화 도시 이천의 특성을 문화적으로 풀어낸 전시로, ㈜샘표, 오비맥주, 범표주조, 이천 누룩막걸리, 단드레 한과 등 이천을 대표하는 기업과 제품을 소개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.

 

김경희 이천시장은 "기업을 지역 문화의 동반자로 바라보고 협력해 온 노력이 문화정책 분야에서 의미 있는 평가를 받게 돼 뜻깊다"라며 "앞으로도 시민과 지역사회, 기업이 함께하는 문화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"라고 말했다.

 

한편, 이천시는 올해 초 ㈔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`최우수 등급`을 획득한 바 있으며, 문화·행정·재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성과를 꾸준히 축적하며, 지역 발전을 위한 행정적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.

 

0
기사수정
  • 기사등록 2025-12-26 15:45:43
최신뉴스더보기
하단 우측 기본배너-유니세프
모바일 버전 바로가기